잔챙이

메이저리그! 한국 프로야구 빠던(?)에 열광! 본문

정보/운동

메이저리그! 한국 프로야구 빠던(?)에 열광!

잔챙잇 2020. 5. 13. 14:47

최근 코로나로 인한 문제로 미국은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죠!

그와 동시에 MLB경기도 중단이 되어 많은 야구팬들이 아쉬움을 겪고 있다고합니다!

그런데~미국에서 때아닌 KBO(한국 프로야구)가 인기를 끌고있다고 하네요! 

다름이 아닌 '빠던' 일명!! 빠다던지기의 줄임말로 영어로는 'bat flip'이라고 하죵!

왜 미국인들이 '빠던'에 열광하는가! 바로 미국에서는 타자가 '빠던'을 암묵적으로 금지케 한다고하네요

투수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그렇지만 한국에서는 '빠던'은 하나의 야구 문화이고 타자가 홈런을 쳤을때에

상징이기도하죠 저도 '빠던'이 왜??? 라는 의문을 던졌었는데 미국의 가치관에서는 그게 아닌거 같더라구요!

김재현 선수 '빠던'

미국에서도 가끔 '빠던'이 나오는데 '빠던'을 할 경우 상대투수가 빈볼을 던진다고하네요 그리고 난투극(?)이... ㄷㄷ

https://tv.naver.com/v/8072989

 

'MLB에서 빠던이란??' 캔자스시티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벤치클리어링

MLB 핫클립 | 'MLB에서 빠던이란??' 캔자스시티 vs 시카고 화이트삭스 벤치클리어링 No.1 스포츠 채널 MBC스포츠플러스가 선보이는 스포츠 전문 온라인/모바일 뉴스 서비스 <엠스플뉴스> 더 많은 ��

tv.naver.com

-출처-스포츠 전문 온라인/모바일 뉴스 서비스 <엠스플뉴스>

또한 ESPN에서 한국의 중계권을 따서 중계를 한다고하는데 경기도 중요하지만

누가 첫 '빠던'을 하는가가 중점인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빠던' 반응 ㅋㅋㅋㅋ NC VS 삼성 경기

이와 같이 미국인들은 '빠던'도 하나의 야구문화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MLB에서는 볼수 없어 화끈한 문화를 즐기지 못한다고 하네요

또한 투수는 삼진아웃 후에 좋아해도 되는데 왜 타자는 그러지 못하는거라는 

반박의 말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매년 MLB팬들도 고령화되어 나이드신분이 많아지고 정중한 분위기속에서 야구를 즐기다보니

야구의 인기도 많이 식어간다고 합네용~

그리고 또 하나!! 즐기면서 응원하며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들과 팬들이 응원가를 부르며 관람하는 것도

미국인들에게는 신선한 충겨이라고 하죵! 한국 프로야구 문화에서 배워야한다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로 인한 때아닌 한국 프로야구의 역풍! 점점 미국인들이 한국의 문화를 좋아는걸 보니

우리나라의 문화가 서양쪽에서도 좋은 이미지를 받고 있어 기쁘네요! 마지막으로

ESPN에서 만든 우리나라 타자들의 빠던 모음으로! ㅎㅎ

정훈 선수
최형우 선수
홍성흔 선수

마지막으로 "뭉쳐야 찬다"에서 활약 중이신 "양준혁"이라 쓰고 "양신"이라고 읽는!! 우리의 양신

만세타법으로 유명한 "양준혁"선수 갠적으로 제일 마음에 듭니다 ㅎㅎ

양준혁 선수(양신)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한국프로야구 팬들과 함께 하는 경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 프로야구 홧팅!!!

Comments